자주묻는 질문(FAQ)

공지(0z) 알림솔루션은 회원관리 및 문자 알림솔루션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SMS는 문자발송업체 알리고에 API로 연결됩니다.
따라서, 공지 알림솔루션에서 시스템을 사용하시려면, Aligo에 회원가입하셔서 문자를 충전하셔야 합니다.
알리고에서 문자를 충전하시면, 문자충전상태 및 문자 잔여량 확인은 공지 알림솔루션의 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회원에게 SMS 개별발송, 단쳬발송, 예약발송, 자동발송 등을 공지(0z) 알림솔루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0z) 알림솔루션에서는 고객여러분에게 효율성있는 기능을 0부터 끝까지 A부터 Z까지 서비스해드리겠습니다.

공지(0z) 알림솔루션에서는 사용유지기간이 카운팅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 잔여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므로 공지(0z) 알림솔루션의 사용 연장을 원하시면 잔여기간이 최소한 2~3일 이상 남아있는 상태에서 주문/결제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연장은 공지(0z) 홈페이지 > 가격|주문 메뉴에서 '가입하고 바로 쓰는 포털형 회원관리 SMS'를 선택해서 장바구니 또는 바로결제 해주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전자세금계산서 수령용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공지(0z) 고객센터(info@0z.co.kr)로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이메일 주소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해주신 분께는 입금확인 후 당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처리를 원칙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시는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7조에 의거하여 신용카드매출전표가 세금계산서에 갈음됨을 안내드립니다.

공지(0z)는 개발자로만 구성된 워크그룹이며, 별도의 영업센터와 영업직원 및 상담직원이 없습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미팅이나 전화응대를 진행할 수 없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문자메시지(SMS) 발송용 전화번호(010-2723-8562 : 홈페이지 하단 기재)는 문자발송만 되며, 전화수발신 및 문자수신 기능이 지원되지 않으니 필요하신 사항은 고객센터 이메일(info@0z.co.kr)로 메일을 주시거나 1: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전화상으로는 프로그램 사용과 관련된 정확한 의사전달이 어려운 반면, 이메일로는 텍스트 및 파일첨부 등이 가능하여 정확한 의사 전달이 가능하고, 기록이 남아 있어 해당 업무를 정확하게 배정하고 책임있는 업무진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고객의 무분별한 전화폭력으로 인한 개발자들의 불필요한 감정 에너지 소모를 막을 수 있으며, 만일의 경우에 발생할 수도 있을 분쟁에 대비한 법적 증거자료로 이메일이 인정되고 있으므로 고객사와 제공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미팅이나 전화응대에 들어갈 시간과 노력은 보다 나은 서비스 개발과 고객님의 요구를 신속하게 처리하는데 사용하겠습니다. 이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문의하실 사항은 이메일로 전달해주시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소스를 변경하거나 복제하기를 원하시는 분 중에서 프로그램 구매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흔히 '구매'로 불리는 프로그램(솔루션) 구매는 그 명칭과 달리 1개의 copy에 한해 인정되는 '사용권'이며, 이는 소유권이 아니므로 소유권과 관련된 일체의 행위는 제한됩니다.


또한, 프로그램(솔루션)을 '구매'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다는 말도 있지만, 프로그램을 구매한 경우에도 서버는 계속해서 사용하므로 매월 서버 사용비용 및 트래픽 유지비용이 소요됩니다. 구매한 소스를 임의로 수정하다가 혹시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프로그램 판매처에 의뢰할 수밖에 없는데, 임의 수정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인 경우보다 많은 비용이 소요되기 마련입니다.


결국, 일반 소비자의 입장에서 솔루션을 이용하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은 매월 부담없는 사용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라고 판단하였기에, 공지(0z)에서는 매월 사용료를 납부하는 '임대'방식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일, 프로그램 소스 변경이나 특별한 기능 추가를 원하신다면, 커스터마이징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포털형으로 공유해서 사용하지 않고, 독립설치형으로 세팅하면 고객사에서 원하시는 기능추가나 디자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사항을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문의주시면 커스터마이징 가능 여부, 예상 작업 기간, 예상 견적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보안서버 구축 또는 보안인증서 설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에 의해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모든 웹사이트에서 의무로 되어 있습니다.


보안 서버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로 서버와의 통신에 암호를 쓰는 것을 말합니다. 도메인 주소창에 보면 http://로 시작되는 부분이 있는데 보안인증서를 설치하면 https://로 시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개인정보 보호가 가능해집니다.


보안서버를 구축하려면 보안인증서(SSL)를 구입하여 서버에 설치하면 됩니다. 공지(0z)에서는 고객사가 보안인증서를 개별 구입해서 해당 파일을 보내주시면 설치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보안인증서 요약정리]



  1. 보안인증서를 적용(http:// ==> https://)하기 위해서는 우선 도메인에 대한 보안인증서(SSL)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보안인증서는 도메인별로 구입하는 것입니다.) 보안인증서는 일반적인 웹호스팅 사이트나 도메인을 구입하신 곳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2. 보안인증서를 구입하시면 제공되는 파일 중에서 crt 파일과 key 파일, 그리고 비밀번호를 첨부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0z)에서 보안인증서를 서버에 설치하여 적용시켜 드리기 위해서는 위 파일이 필요합니다.
  3. 보안인증서를 서버에 설치할 때 key파일 비밀번호를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보안인증서 구입시 key파일에 비밀번호를 등록하셨기 때문이므로, 해당 비밀번호도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보안인증서 구입절차 안내]



  • 보안인증서(SSL)는 미국의 보안인증 관련 회사에서 판매하는 서비스이며, 우리나라의 보안인증서 판매사이트에서는 이를 중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보안인증서(SSL)는 해당 도메인의 보안을 강화시켜 주는 것으로 도메인마다 별도로 발급됩니다. 따라서, SSL 구입시에는 구입하는 사람이 해당 도메인의 정당한 권원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가 선행합니다.
  • 이러한 절차 중에서 가장 간단한 것이 바로 이메일 확인(DCV 이메일 확인) 절차이며, 이메일 확인으로 본인확인을 하시게 됩니다.
  • 단, 여기서 확인에 필요한 이메일은 해당 도메인의 소유정보에 기재된 이메일이어야 합니다.
  • 도메인 소유정보는 해당 도메인을 구입하신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다른 도메인 판매 사이트에서도 도메인을 입력하시면 열람이 가능합니다.


[보안인증서 구입이후 진행]



  • DCV이메일 본인확인을 선택하여 보안인증서(SSL) 구입을 마치면 수 분 이내로 보안인증서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이는 본인확인에 사용된 이메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즉시에 이루어지므로 가장 간단한 구입방법입니다.
  • 보안인증서(SSL)를 구입(카페24 또는 다른 판매처)하고, 결제가 끝나면 확인용 이메일을 수신받게 됩니다. (5분~10분 이내 도메인정보에 있는 이메일)
  • 이 이메일에는 확인용 코드와 주소(click here)가 있으며 해당 주소를 클릭하여 코드를 붙여넣기 하시면 즉시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보안인증서(SSL) 구입과 관련된 보다 상세한 안내는 공지(0z)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사용설명서 > 도메인 > '보안인증서 구입요령'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안인증서 구입 요령

일반적인 쇼핑몰에서와 같이 주문 및 결제를 완료해주시면, 공지(0z) 시스템상에서 주문 및 결제 여부가 확인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시면 결제완료 후 즉시 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유지/연장 조치도 결제 즉시 반영됩니다. 다만, 무통장입금을 해주신 경우에는 입금확인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입금확인 후 조치를 한 다음에 시스템에 반영되므로 반영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독립형의 경우에는 결제확인후 설치작업이 진행되며 결제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설치작업이 완료되고 이후 사용 안내 메일을 드리고 있습니다.







공지(0z) 알림솔루션에서는 기본적으로 신용카드 결제와 무통장입금 방식을 지원합니다.

무통장입금방식은 온라인계좌로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독립설치형의 경우에는 설치된 솔루션 내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회원으로부터 결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지(0z)의 독립설치형 솔루션에 탑재되어 있는 PG사의 모듈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ICIS
  • KCP
  • NICEPAY
  • PAYAPP
  • TOSS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려면 우선 상기 PG사에 가입하시고 가맹점 심사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상기 PG사의 각 모듈은 공지(0z)에 이미 설치되어 있으므로, 신용카드결제를 받기위한 아래의 필수사항이 완료된 이후에 해당 PG사의 아이디와 Key를 입력하면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받기 위한 필수 사항]
  1. 도메인 연결 - 홈페이지에 고객사의 도메인이 연결되어야 합니다.
  2. 보안인증서 설치 - 보안인증서(SSL)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https://~로 접속됨)

공지(0z)의 독립설치형 홈페이지(이런툴, 줌플러스)의 디자인이나 내용은 관리자가 이미지와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와 같은 변경이 가능한 영역이외에 레이아웃, 내용 추가 등의 디자인 변경이나 특정한 기능을 추가하는 등의 기능 변경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은 유료이며, 요청하시는 내용, 기능 등에 따라 투입 인력 및 작업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1문의에서 구체적으로 문의주시면 커스터마이징 가능 여부, 예상 작업 기간, 예상 견적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관리프로그램에서는 아래와 같이 각 영역에서 도움말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설정은 도움말이 켜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와 같은 도움말을 끄고 싶으시면,
관리프로그램  > 기초환경설정 > 도움말 설정 관리에서 "ON" 을 "OFF"로 변경하시면 됩니다.